본문 바로가기

맛집 가서 먹어보자

서면 맛집! 희야네 쭈꾸미&빈대떡 먹어보자

토요일엔 뭐먹지 고민다하 쭈꾸미로 결정! 매번 뭘 먹을지 고민하는것도 스트레스.

남치니와 나는 서면에 있는 희야네 쭈꾸미집으로 고고

업시간은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일요일 휴무) 주차공간 따로 없음. 앞에 유료주차장 이용하면 될듯.

우리는 오픈하고 한 10분뒤에 들어갔음. 그런데도 벌써 자리가 거의 다 차있었음. 작년에 왔을땐 대기 했던 기억이 있어서 오픈하자마자 바로 뛰어감 ㅋ . 희야네는  자리는 13석. 우리가 갔을때는 두자리 빼고  손님들이  다 와있었음.

희야네 메뉴판

우리는 석쇠쭈꾸미 3인분과 녹두빈대떡 시킴.  석쇠쭈꾸미는 순한맛,보통맛,매운맛 3단계가 있는데 나는 보통맛이 있는줄 모르고 순한맛으로 시켜버림. 쭈꾸미 철판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었으나 분명 다 못먹을께 뻔해서 포기 ㅎㅎ

희야네 기본 상차림 -삶은계란, 콩나물국,깻잎,마늘,양배추샐러그,마요네즈 모자라면 셀프바에서 직접가져오면됨.

쭈꾸미 먹기전 에피타이저로 삶은계란 냠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먹다가 갑자기 남치니가 삶은계란은 주먹쥐면 안깨진다고해서 보여줌 ㅋㅋ 진짜 안깨짐!  못믿어서 나도 해봤는데 안깨졌음. 싱기했음 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먹기전 화장실을 갔는데, 이게 왠걸 화장실은 남녀공용 ㅜㅜ  화장실 남녀공용 넘나 불편. 나는 화장실을 자주 가는편이라 ㅜ  나만 그런지 몰라도 화장실이 편하면 맘이 편해짐 ㅋㅋㅋ 그래서 깨끗하고 안락한(?) 화장실 넘나 좋음.

쭈꾸미

희야네는 쭈꾸미를  조리한상태로 주기때문에  주문하면 바로 먹을수 있음. 물론 조리시간이 있지만^^

저 튼실한 쭈꾸미 보소 ㅋㅋ 나는 크다고 생각했는데, 남치니는 직원이 "잘라드세요"라는 말을 듣고 " 이 한입거리를 왜 잘라서 먹지"라고 얘기하는거 보고 경악을 금치못함 ㅋㅋㅋㅋㅋㅋㅋ 맛은 역시나 굿굿 쭈꾸미 먹기전

가게 한곳에 쭈꾸미의 효능이 적혀있음.

다이어트에 좋데!! 뭔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만들으면 많이 먹어도 죄책감 안듬. 살 안찌는거 같음 ㅋ

그 외에도 피로회복 ,두뇌발달, 빈혈에 좋음 ㅎㅎ 만능이구만

근데 계속 먹다보니, 나는 조금 느끼해지기 시작했음ㅜㅜ 순한맛으로 시켜서 그런가 뭔가 물렸음 ㅜ 아 보통맛이나 매운맛 시킬껄 ㅜ 처음부터 느끼한건 아니고 거의 다먹어 갈때쯤 느끼해짐.

그때 , 때마침 녹두 빈대떡 도착!

녹두 빈대떡

음~ 고소하고 안에 무언가가 아삭아삭하게 씹혔음.  보통 쭈꾸미집가게들 보면 쭈꾸미와 녹두를 같이 팔던데  이 두 음식이 궁합이 좋은가봄.

그럼 녹두효능은 뭘라나?

 

녹두는 열을 내려주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고함. 그리고 소화에도 좋다고함. 그래서 그런가 뭔가 소화가 잘되서 화장실 두번감 ^^ 

진짜 오랜만에 먹은 거라 뭔가 몸보신한 느낌이 들었음. 아쉬운게 있다면 다음엔 진짜 보통맛이나 매운맛으로 먹어야지 ㅜ 순한맛은 너무 순해서 느끼 ㅜㅜ

 

다섯마디평: 담엔 보통맛